티스토리 뷰

반응형

"예민의, 예민에 의한, 예민한 자를 위한 글"


사실 다음 글을 쓴 이유는 이 글을 쓰려다가 생각이 나서 썼었다.

https://insertintoblog.tistory.com/14

 

Windows 키 + 단축키 정리

* 해당 화면은 PowerToys 를 설치하면 볼 수 있다. - PowerToys는 다음에 글 쓰는걸로.. * 자주 쓸만한것들은 빨간색으로 바꿨다. * 대부분 직접 눌러보며 본인에게 유용한 기능을 찾는것을 추천드린다.

insertintoblog.tistory.com

....

Windows + V 키의 경우 매우 유용한 기능이다. (윈도우 1809 이후 버전부터 작동한다)

 

 

하지만 나는 다른 클립보드 프로그램을 쓰고 싶고, 그 프로그램 단축키도 Win + V로 하고 싶었다.

문제는 Win + V가 윈도우 자체 기능이라 키를 죽일 방법이 없었다는 것이다.


 

 

역시나 검색을 해보니 답은 있었다.

https://superuser.com/questions/630112/disable-taskbar-hotkey/725556#725556

 

Disable taskbar hotkey?

On Windows 8 pressing "Windows + T" in any program moves keyboard focus to the taskbar. I want to assign a different function to this hotkey, but the default is overriding my custom one. How can I

superuser.com

레지스트리를 추가해 특정 단축키만 제거할 수 있었다.

(다른 블로그들을 찾아보니 Windows 키 조합을 모조리 제거하는 포스팅이 대부분이었다 - 물론 그것들도 아주 유용한 정보들이었다.)

 

 


 

 

1. Windows + R 을 눌러 regedit을 입력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킨다.

 

2. 상단 주소창에 다음을 입력한다.

 

컴퓨터\HKEY_CURRENT_USER\SOFTWARE\Microsoft\Windows\CurrentVersion\Explorer\Advanced

 

3. 빈 공간에 우클릭 > 새로 만들기 > 문자열 값 > 이름을 DisabledHotkeys로 바꾸고, 값 데이터에 윈도우키 조합과 제거하고 싶은 키를 입력한다. 나는 클립보드 히스토리가 필요없어서 V를 넣었다.

 



새로 만들기 > 문자열 값을 선택해 DisabledHotkeys 로 지정한다.


나는 클립보드 히스토리가 필요없어서 V를 넣었다.

 

4. 이렇게 되면 완료가 된 것이다.

 

DisabledHotkeys 문자열을 추가해 데이터만 설정해주면 된다.

5. 다만 여전히 해당 단축키가 작동한다면 재부팅을 해주면 된다.

 

6. 이제 타 프로그램에서 키를 설정해 사용하면 끝.


 

 

반응형